2024/04 4

[gcp] Cloud Router

안녕하세요. GCP의 네트워크 서비스 중 Border Gateway Protocol(BGP) 라우팅 프로토콜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GCP Cloud Router를 제공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Cloud Router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지난 게시글 참고-BGP] Cloud Router는 Cloud NAT의 제어 영역 역할을 하며, 다음 Google Cloud 제품에 BG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GCP Cloud Router Docs] Cloud Interconnect Cloud VPN, 특히 HA VPN 라우터 어플라이언스(Network Connectivity Center 일부) BGP 세션 Cloud Router는 경계 경로 프로토콜(BGP)을 사용하여 Virtual Private ..

IT/Infra&Cloud 2024.04.20

[aws] Direct Connect

안녕하세요. AWS의 네트워크 서비스 중 Border Gateway Protocol(BGP) 라우팅 프로토콜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AWS Transit Gateway와 AWS Direct Connect를 제공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Direct Connect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AWS Direct Connect AWS Direct Connect는 AWS 리소스의 최단 경로입니다. 전송하는 동안 네트워크 트래픽은 AWS 글로벌 네트워크에 남아있으며 퍼블릭 인터넷에 닿지않아 병목 현상이 발생하거나 지연 시간이 예기치 않게 증가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새 연결을 생성할 때 AWS Direct Connect 제공 파트너가 제공하는 호스팅 연결을 선택하거나 AWS의 전용 연결을 선택하고 전 ..

IT/Infra&Cloud 2024.04.20

[nw] BGP(Border Gateway Protocol)

안녕하세요. BGP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BGP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AWS의 BGP 기술문서를 참고하였습니다.[참고- AWS ] Border Gateway Protocol(BGP)은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가장 적합한 네트워크 경로를 결정하는 일련의 규칙입니다. 인터넷은 표준화된 프로토콜, 디바이스 및 통신 기술을 통해 서로 연결된 수천 개의 프라이빗, 퍼블릭, 기업 및 정부 네트워크로 구성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데이터는 목적지에 도달하기 전에 여러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합니다. BGP의 역할은 데이터가 이동할 수 있는 모든 경로를 살펴보고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의 핵심은 수십만 개의 자율 시스템(AS)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BGP 라우팅은 매우 중요합니다. ..

IT/Network&Security 2024.04.20

[gcp] Infra Manager - gcp resource provisioning using terraform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GCP의 Infra Manager 서비스를 통해 테라폼으로 작성된 GCP의 리소스를 쉽게 프로비저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Infra Manager는 Google Cloud 인프라 리소스의 배포 및 관리를 자동화해주는 GCP Managed Service입니다. Infra Manager 특징 - 공개 Git 저장소, Cloud Storage 버킷 또는 로컬 머신에 Terraform 코드 또는 구성을 유지할 수 있음 - Infra Manager는 배포 버전을 생성하여 모든 Terraform 배포 버전을 유지함 - 모든 revision에 대해 Infra Manager는 로그, Terraform 소스 코드, 아티팩트 및 상태 파일을 Cloud Storage Bucket에 저장..

IT/Infra&Cloud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