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Global Enterprise Artificial Intelligence Market - IT&Telecom(2019~2029)

Hayley Shim 2020. 11. 28. 15:40

IT&Telecom in Global Enterprise Artificial Intelligence Market

- Opportunity Analysis and Industry Forecast, 2019~2029, Allied Market Research

 

1. Key market trends, growth factors, and opportunities

- 2018년 북미와 유럽에서 IT&통신 분야의 AI 시장은 이전 41.1%에서 67.3%로 성장했다. 아시아태평양과 LAMEA에서는 각각 연평균성장률 35%와 31.7%를 전망했다. 2018년 두 지역에서의 축척치는 32.7%였고 2026년까지 45.2%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전 통신분야에서의 AI는 오프라인상에 복잡한 장비를 진단하는 전문시스템에 배치되었다. 하지만 최근, 네트워크 관리, 고객&시장 관리, 서비스&상품 관리에 널리 적용되고있다. 정보 기술에서 발달은 더욱 복잡하고 지능적이자 효율적인 기계의 발전을 가져왔다.

 IoT의 출현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통신 분야는 네트워크의 복잡성 증가로 인해 AI를 더욱 활발히 사용할 것이다. 과금시스템,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시스템, 고객 관리 시스템에서 AI의 활용은 시장의 주요한 성장잠재력을 이끌 것이다. 또한 5G는 모바일 CSP에게 새로운 challenges로써 다가오는 해에 시장에서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2. Market size and forsecast, by region

- 2018년 IT&통신 분야의 AI 시장은 1.3조로 전망되었고 2026년까지 10조 이상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북미 시장은 5600억으로 예상되었고 2026년까지 3.3조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는 연평균성장률 24.5%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연평균성장률 35%로 2026년까지 3.7조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3. Market analysis, by country

2018년 IT&통신분야에서 미국은 480억의 시장이었고 2026년까지 2.6조에 다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은 2026년까지 340억의 시장이 예상된다. 연평균성장률은 39.6%이다.   

 

Questions)

1. 향후 10년 안에, 통신분야에서 주요 ISP들이 5G로 기반 사업이 진행되는동안 core network, edge/client단에서 AI의 역할은 무엇인가

2. 비지니스가 이뤄질 수 있는 통신분야의 주요 challenges(과금,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고객관리 등)을 하나의 pipeline에서 해결할 수 있는 AI solution은 무엇인가, 통신분야 중에서 자동화가 이뤄질 수 있는 솔루션과 이를 위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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